우리몸은 많은 영양성분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딱 1가지 영양성분만 결핍되어도 수백여가지의 질병에 노출되는 중요한 영양성분이 있습니다.

이 영양성분은 바로 미네랄입니다.


인간의 몸에서 4% 정도밖에 차지하지 않지만 미네랄이 부족하면 기억력 감소, 피부노화, 만성피로, 골다공증, 고혈압, 당뇨등의 질환에 노출될수 있습니다.

미네랄은 무기질 영양소. 칼슘, 나트륨, 구리, 아연등 여러가지 영양소를 의미합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잣(아연)

동의보감에서 잣은 자양강장에 효과가 있어 평소 잣죽을 먹으면 더없이 좋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잣은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어 부작용이 없으며 자양강장제 역할로 기력보충에 도움을 준다고 보고 있습니다.

잣에는 다른 견과류보다 아연 함유량이 높습니다.

잣(아연)



★고춧잎(망간)

고춧잎 속에는 100g당 17mg의 망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하루 섭취 숸장량의 4배)

또한 베타카로틴, 비타민B1, 비타민K등이 풍부합니다.

고춧잎(망간)

*망간 하루 섭취권장량

남성 4mg, 여성 3.5mg



★브라질너트(셀레늄)

아마존, 볼리비아, 페루등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브라질너트 나무의 씨앗입니다.

열매가 땅에 떨어진 뒤에야 채취가 가능해 원주민들에게는 귀한 식품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브라질 너트는 단배질, 섬유질, 오메가3, 지방산외 미네랄, 비타민10종, 아미노산 18종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핵심 영양소인 세레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 증진 및 건강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브라질너트(셀레늄)

또한 셀레늄은 글루타치온을 활성시켜 세포와 세포막 파괴방지를 돕습니다.

브라질너트는 아몬드, 호두보다 셀레늄을 약 400배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셀레늄 하루 섭취 권장량은 60ug으로 브라질너트 2알이면 하루권장량을 충족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