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무릎 통증

나이가 들면 누구나 관절이 안좋아지고 특히 무릎에 많은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릎에 좋다고 알려진 여러가지 음식들이 많지만 체질마다 차이를 보일수 있다고 합니다.

체질별 무릎에 좋은 약재와 무릎에 좋은 음식인 초록입홍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자

맛이 쓰고 성질이 차가운것이 특징인 치자는 몸에 열이 많은 체질에 좋은 약재입니다.

특유의 쓴맛은 체내 습열제거에 도움을 주어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치자

*치자는 300g에 6천원 내외로 구할수 있다고 합니다.


★치자차 끓이는 법

물 600ml에 치자 4~5(8g)개를 넣고 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끓여준다.

하루 2~3번씩 나눠서 섭취하면 됩니다.


★두충

냉한 체질을 위한 약재인 두충은 한의학에서간의 기운을 보강해 무릎 통증 완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충 속 크로롤겐산 성분은 피골세포 형성을 억제하고 진정및 진통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두충나무 껍질은 지방 분해 촉진,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아디포넥틴 분비를 촉진하여 관절염의 주요 원인인 비만을 예방해 무릎건강을 돕습니다.

두충

*두충은 300g에 5천원 내외로 구할수 있다고 합니다.


★두충차 끓이는 법

물 600mL에 두충 8g을 넣고 물이 반으로 줄 때 까지 끓여준다.




★초록입홍합

뉴질랜드의 맑고 깨끗한 바다에서 서식하는 어패류, 일반 홍합보다 크고 껍질이 초록색이 것이 특징입니다.

초록입홍합은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물질을 생성한 플랑크톤을 먹고 항염증 물질을 축적하고 있습니다.

초록입홍합


초록입홍합 속 불포화지방산은 강력한 항염증 작용으로 관절 통증 경감에 도움을 주며 체내 염증성 물질 제거 및 면역기능에 관여하는 T세포를 조절합니다.

또한 천식, 기관지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비염, 중이염, 치주염등 각종 염증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초록입홍합 섭취방법은 국, 찜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수 있으나 기름과 함께 섭취시 흡수율이 증가하므로 기름장과 곁들어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초록입홍합 섭취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