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머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탈모 인구는 약 천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탈모가 시작되어도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에 의존하면 오히려 탈모 증상이 심각해 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탈모 극복에 도움 되는 방법과 음식에 대해 정리 했으니 참고하세요


◎탈모 유발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커피

소량의 카페인의 경우 테스토스테론의 작용을 억제해 모발성장에 도움을 줄수 있으나 고농축 카페인은 모낭 세포의 대사를 과도하게 자극해 에너지 사용량을 급증시키므로써 모발 증식 능력의 고갈및 모발 성장을 억제한다는 결과를 도출했다고 합니다.

커피


★튀김과 같은 고열량 음식

비만을 유발하는 튀김의 기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혈액을 산화시키므로 가급적 튀긴음식 보다는 삶은 음식이 권고됨

튀김


★단 음식

단 음식은 혈당을 증가시켜 힌슐린 수치를 상승시키며 테스토스테론(남성호르몬) 생산 증가로 이어져 탈모를 유발할수 있다고 합니다.

단 음식


◎탈모 예방에 도움 주는 음식과 에센스 만들기


★인삼

인삼 속 사포닌(진세노사이드) 성분이 모낭 세포의 증식 및 모발 성장의 촉진을 돕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인삼가루를 생강 단면에 묻혀 머리카락이 빠지는 곳에 문지르면 효과적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삼

인삼과 더불어 홍삼역시 모발의 밀도와 모발 굵기 증가의 개선을 돕는다고 합니다.



★인삼 헤어 에센스 만드는 법

1. 물 500ml와 인삼 50g을 1시간 정도 끓여 인삼 우린 물 (약 250ml)을 만든다.

2. 식힌 인삼 우린 물에 레몬 1/2개 즙, 글리세린 1g을 넣은 후 섞는다.

3. 손바닥에 일정량을 덜어낸후 젖은 모발에 2~3회 도포

인삼 헤어 에센스

*냉장고에 보관, 7일 이내에 사용 권장

사용전 팔 안쪽에 먼저 발라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후 사용 


※인삼 헤어 에센스는 탈모예방의 보조적인 방법 중 하나이므로 탈모증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을 해야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