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살을 빼기 위해 음식 섭취에 고민을 하며 채소위주로 섭취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먹으면 살이 찔것 같지만 오히려 뱃살과 내장 지방등을 줄여주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침 식사는 초콜렛으로?

아침의 당분 섭취는 포만감을 유지해 식욕 억제 효과가 있어 폭식이나 과식을 방지해 줍니다.

(초콜릿 속 포리페놀 성분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신경호르몬 분비를 자극시켜줌)

또한 단 음식에 대한 욕구도 크게 감소하여 하루 총 당분 섭취량 감소효과도 있습니다.

초콜릿

단, 너무 과하게 먹기보다는 손가락 한마디 정도 크기 6개 정도가 권고 된다고 합니다.

※당뇨 환자의 경우 당분이 적은 다크초콜렛이 권고


★달걀(계란) 뱃살 빼준다?

식사 전 30분에 계란을 1~2개 먹어주면 포만감 지속 시간이 길어 식사 속도와 양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계란


★다시마 차 만드는 법

손 바닥만 한 마른 다시마 2장을 물 1L에 넣고 1시간 이상 끓인다.

(혹은 다시마 2장을 생수 1L에 넣고 5시간 이상 담가 둔다.)

다시마 차

※살을 빼는데 많은 종류들의 차가 있지만 다시마 차처럼 만들기 간편하면서 효과를 주는 차는 많이 없습니다. 

다시마 속 알긴산 성분은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레몬밤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에서 2천년 이상 재배된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 입니다.

잎을 만지면 진한 레몬향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며 최근 강력한 항암 효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습니다.

레몬밤

로즈마리에는 로느마린산 성분이 풍부해 체내 새로운 지방 생성 및 축적을 억제하고 축적된 지방을 배출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 성분은 꿀풀과 식물에 함유된 폴리페노 화합물로 항산화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물질입니다.)

또한로즈마린산 성분은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 시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것을 방해해 내장지방 생성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밤 혼합 추출물 구매시 기능성이 확인된 제품인지 체크하고 건강기능식품 마크 확인도 필요합니다.




※레몬밤 섭취 주의사항

과다 섭취시 구토, 설사, 속 쓰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므로 

레몬밤 원물 15g 내외를 물 1리터에 끓어 3~4번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살찌게 하는 반전 음식 마늘

마늘은 매운맛 때문에 달게 느껴지지 않지만 콜라에 비해 칼로리와 당분이 3배 이상 높은 음식입니다.

특히 삼겹살등 고기와 함께 요리시 고기의 지방 성분까지 그대로 섭취하게 되어 칼로리 과다로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마늘과 고기


※마늘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마늘은 암 예방 효과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므로 적당한 섭취가 권고 됩니다.

마늘을 전자레인지에 3분간 돌려 먹으면 매운맛이 감소되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