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은 5명중 1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 이지만 관리가 어려운 질병이기도 합니다. 

혈압관리를 소홀히 하면 뇌졸중과 심근경색등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다스리는데 좋은 음식 3가지를 소개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기름

참깨 속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리그난은 세사민(sesamine)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세사민은 혈관 보호,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세사민 효능

혈관 이완, 혈류량 증가를 돕는 산화질소 생성 촉진 

혈관 수축 물질의 생성을 낮춰 혈압 강하에 도움을 준다.

LDL콜레스테롤 수치저하

체내 항산화 기능을 촉진

참기름

*참기름의 하루 권장량은 35g으로 약 2큰술 정도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유자

11월~12월이 제철인 유자는 본초강목에서 음식을 소화시키고 속을 편하게 하며 나쁜 기를 흩어지게해 담을 제거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자의 대표 영양소는 헤스페리딘 성분입니다.

헤스페리딘은 비타민P 성분으로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압을 안정시켜 고혈압과 뇌혈관 장애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돕습니다.

유자


★노니

남태평양 일대에 서식하는 열대 식물인 노니는 수십 송이의 꽃이 피지만 하나의 열매만 맺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거 원주민에게는 수 천년간 많은 약재로 활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노니는 화산토에게 자라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재배가 어려움)

노니

노니는 식물영양소인 파이토케미컬과 아미노산 18종, 비타민12종,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노화방지, 면역력 향상등 건강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니에는 항염 성분의 일종인 스코폴레틴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염증 물질을 제거해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며 이리도이드 성분도 함유 되어 있어 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활성산소 억제를 돕습니다. 

이외에도 노니 속 프로제로닌 성분은 활성산소로 부터 정상 세포 보호 손상된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노니는 최근 착즙이나 노니 분말 형태로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