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저렴한가격으로 구할수 있는 특급암예방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고구마 인데요

단맛이 강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만 알고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구마가 얼마나 좋은 음식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세포로 변이되는것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비타민E가 풍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칼륨이 풍부해 몸속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고혈압, 뇌졸증,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


★고구마의 강글리오시드 효능

1. 노폐물과 콜레스티롤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

2. 관절염, 대장염 개선에 도움을 주고 두뇌기능을 향상시켜 기억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강글리오시드는 고구마, 녹용, 녹각, 모유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음

대한암예방학회는 하루에 고구마 반개 섭취시 대장암과 폐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미국 국립암연구소와 M.D.앤더슨 암센터연구에서도 고구마 속 베타카로틴과 당지질의 강글리오시드가 항암효과가 있는 결과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고구마 껍질의 베타카로틴 효능

항산화 작용을 돕고 유해산소를 배출해 각종 성인병 예방및 피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베타카로틴은 고구마외에도 당근, 호박, 망고, 시금치, 쑥갓등에도 풍부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나는몸신이다에서 소개된 고구마 옹심이 만드는법

옹심이

준비재료 : 

흰 고구마 4개, 고구마 전분 2큰술, 청양고추 2개, 애호박 1 /4개, 재래간장2큰술,파1/2개, 미나리 1/3개,다진마늘1/2큰술, 소금 1/2큰술, 멸치 육수(국물용 멸치 50마리, 다시마 7cm) 


1. 고구마는 껍질째 강판에 길아 면포에 넣어 물기를 꾹 짠다.

2. 고구마 짜낸 물을 20분간 가라앉혀 흰색 앙금을 만든다. 

3. 앙금에 간 고구마를 섞은 후 소금 1 /2큰술, 고구마 전분 2큰술을 넣고 치댄후 옹심이(3cm)를 민든다.

4. 육수(멸치,다시마)에 애호박1/4개, 청양고추 2개 썰어 넣고 끓인다.

5. 육수가 끓으면 옹심이와 재래간장 2큰술을 넣고 10분 내외로 끓인다.

6. 옹심이가 투명해지면 다진 마늘 1/2큰술, 파와 미나리를 썰어 넣는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