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우리 몸은 많은 수분을 필요로 합니다.
무더운 여름에 몸 속 수분을 채우는데 도움을 주는 많은 과일들이 있지만 흔해서 인지 오이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오이를 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이유와 효율적인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세요
★오이
오이의 풍부한 수분은 체내 이용률이 좋아 여름철 마른몸에 빠르게 수분을 채워 갈증 해소와 더위를 식히는데 좋습니다.
오이 속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미네랄은 더위로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며 피로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오이 종류별 영양성분
백다다기 오이 :
흔하게 볼수 있는 백다다기 오이는 비타민C가 풍부해 혈압을 낮추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취청 오이 :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많아 베토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노각 오이 :
오래 키워 크기가 크고 누렇게 변한 늙은 오이로 햇빛을 많이 받아 아미노산의 합성이 왕성하게 이루어져 있어 아미노산 함량이 많습니다.
★오이가 알콜 해독에 도움을 주는 이유
조선왕조실록에서는 조선시대 세조는 재상들의 술안주로 오이김치를 내놓았다는 기록이 있을정도로 오이는 알콜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술을 마시면 체내에 알콜이 남고 분해되며 아세트알데히드 물질이 생성됩니다.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오이 속 풍부한 수분과 아스코르브산 성분은 많은 도움을 줍니다
.
★관절건강 돕는 오이 섭취법
오이를 기름에 볶으면 오이에 함유되 있는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A,K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 관절건강에 도움되는 오이의 실리카 성분과 함께 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을 줄이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오이 껍질 부분에 풍부한 실리카 성분은 뼈 건강에 중요한 칼슘과 같은 미네랄의 흡수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설포라판이 풍부한 양배추와 함께 섭취하면 연골 보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