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학자들의 주장에 따르면 인간은 125세 정도까지는 살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식습관과 운동부족, 스트레스등으로 인간의 수명은 점점 짧아지게 되는데요
장수에 도움 주는 음식 중 로열젤리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벌이 꽃가루와 꿀을 소화시켜 만들어내는 분비물인 로열젤리는 3일동안 모든 벌의 유충이 먹으며 4일부터는 오직 여왕벌만이 평생 섭취합니다.
일벌의 수명은 평균 7주인데 반해 여왕벌의 수명은 7년으로 매우 긴데 그 이유를 로열젤리의 영양소로 꼽습니다.
로열젤리는 일벌의 인두선에서 만든 영양분으로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극소량만 채취 가능 합니다.(폴리페놀 외 50여종의 이상의 각종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음)
성장호르몬은 단백질을 통해 세포 복구 및 재생에 도움을 줘 피부 재생을 촉진 합니다.
20대까지 성장호르몬은 활발히 생성되지만 60대에는 50%, 70대에는 20%이하로 급격히 감소하게 되는데 로열젤리 속 로열락틴 성분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성장호르몬과 유사한 성장 유도물질로 작용되어 수명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로열젤리 속 하이드록신 데센산 성분은 특유의 신맛을 내는데 함량에 따라 로열젤리의 품질이 나뉘게 됩니다.
※하이드록신 데센산 효능
1.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2.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 배출해 혈관건강과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
3. 암세포의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해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페니실린 및 카나마이신보다 높은 향균성이 있다고 보고된 바도 있다고 합니다.
1. 로열젤리 속 하이드록신 데센산 성분은 뜨겁게 먹는경우 유효 성분이 파괴될 수 있으므로 로열젤리 분말로 섭취시에는 차거나 미지근한 물에 섞어서 섭취하는 것이 권고 됩니다.
2. 꽃이나 벌 알레르기, 천식환자의 경우 구토, 설사를 유발할 가능성도 있어 주의가 필요 합니다.
3. 하루 6~10g(숟가락 1스푼 미만으로 소량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