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영양학적으로 훌륭하지만 흔하다는 이유로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고구마인데요 고구마는 적게 먹어도 포만감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 주는 음식으로도 알려져있죠

하지만 세계보건기구에서 정한 대표적인 면역음식중 하나라는것을 알고 계셨나요?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는 세계보건기구에서 선정한 3대 면역식품 중 하나입니다.

고구마는 오래전부터 달콤한 맛과 포만감을 주며 사랑받아 왔습니다.

고구마에는 무기질, 비타민을 비롯 할산화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식재료 입니다.


고구마 속 아마이드와 수지배당체라는 영양성분은 장 속 유익균을 증가시키며 장을 튼튼하게 하며 칼륨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합니다.

※베타카로틴은 호박고구마가 밤고구마보다 약 300배 많다고 합니다.




★고구마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5가지 방법

1. 고구마의 마그네슘, 칼륨, 칼슘등은 8월에 가장 많은 영양을 함유하고 있다.

2. 고구마는 튀겨먹으면 지용성 성분인 토코페롤의 대사효울을 증가 시켜준다.

고구마 튀김

3. 고구마를 말리면 비타민D 성분이 생성되어 뼈를 튼튼하게 하는것을 도우며 칼슘 성분의 흡수도 증가시켜준다.

고구마말랭이


4. 고구마를 찔 때 다시마와 같이 쪄주면 더욱 단맛이 난다.

※그 이유는 다시마의 염분으로 고구마의 단맛이 증가되는 것으로 느껴지고 다시마속 글루탐산 성분은 감칠맛을 내준다.

또한 다시마의 글리신 성분이 고구마에 스며들면서 단맛을 더욱 높여준다.

다시마


5. 고구마를 찌기전 칼집을 내어서 찌면 익어가는 동안 부피가 커지면서 고구마 껍질을 매우 쉽게 벗겨 낼수 있다.

고구마 칼집




★고구마 섭취주의사항

1. 이미 싹이난 고구마는 당도가 줄어들며 맛이 떨어진다.

고구마 싹


2. 검은 반점이 생긴 고구마는 검은 부위를 도려내 익혀 먹어도 이포메아메론 독소에 감염된 것이므로 고혈, 복통, 설사등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검은 반점 고구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