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혈관 건강

혈관 건강을 소홀히 하면 몸의 마비, 중풍등 치명적인 질병에 노출됩니다.

혈관에는 부추와 모링가가 좋다고 하는데요

관련하여 효능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추

조선시대 세종의 어의였던 전순의가 집필한 식이요법 의서인 식료찬요에서는 부추를 중풍으로 말 못하는 증상을 치료하므로 즙을 내어 복용하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부추는 하체의 혈관을 확장해 상체에 몰린 혈액을 아래로 내려주며, 뇌와 심장의 혈관 관리를 돕습니다.

특히 봄에 싹이 올라와 베어낸 초벌 부추의 경우 아린 맛이 적고 달콤하여 1년중 맛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부추

부추에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고 뇌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부추 속 베타시토스테롤과 알리신 성분은 나쁜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혈관 건강을 위해 부추를 먹을때는 생으로 먹는것이 좋은데

특유의 아린맛 때문에 거부감이 있는경우

부추 한줌, 사과 반쪽, 바나나 반쪽을 물 50mL에 부어 믹서에 곱게 갈아 마시면 맛도 좋고 따뜻한 성질의 사과와 바나나가 찬 성질의 부추를 중화 시켜주는 효과까지 얻을수 있습니다.


★모링가 영양성분

모링가는 열매 뿐아니라 나무껍질과 뿌리까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영양이 매우 우수해 세계 보건기구(WHO)와 유엔식량 농업기구(FAO)에서 영양결핍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난민 구호 식품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미국과 유럽등에서는 유기농 모링가는 혈관 건강에 좋음 음식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모링가 속 퀘르세틴은 혈관건강을 망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전을 녹이며 뭉친 혈액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링가

모링가는 비타민C가 풍부해 혈관 세포를 보호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 시키며 혈관 기능 장애회복을 돕습니다.

모링가의 건조한 잎 100g에는 1467mg의 칼륨이 함유되어 나트륨 배출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셀레늄이 풍부해 관절염, 갑상선 기능 저하, 암발병률, 암 재발 전이율을 감소시킬수도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공복보다는 식사후 섭취하는 것이 권고 되며 

모링가는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모링가 분말을 물에 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모링가 분말

*가능한 유기농 모링가 섭취하고, 하루 1~2g 정도의 양이 권고됨

※모링가 다량섭취시 구토, 설사, 매스꺼움, 복통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