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은 위암에 쉽게 노출된다고 합니다.
한식의 경우 대부분의 반찬에 소금(나트륨)이 빠지지 않고 점점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져가면서 위건강에 위협을 준다고 하는데요
위암을 예방하는 2가지 음식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릅
두릅은 4~5월이 제철인 대표적인 봄나물로 비타민C와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릅 속 사포닌은 발암 물질인 니트로사민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당과 혈중 지질을 낮춰 당뇨와 이상지질혈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는 최근 위암억제에 도움이 될수 있다는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두릅은 천연 독성이 있어 익혀 먹어야 하는데 비타민C 파괴를 최소화 하려면 물에 살짝만 데치는 것이 권고 됩니다.
★매스틱검
그리스 키오스섬에서만 자라는 매스틱 나무에서 상처를 내어 나오는 수액을 굳히면서 매스틱검을 채취한다고 합니다.
1년에 나무 한 그루당 150~180g만 채취할 수 있어 귀한 식재료이며 유럽연합에서는 원산지의 명칭을 보호하는 PDO인증을 통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유럽의약품청에서는 위장 염증에 효과가 있는 허브의약품으로 분류될만큼 많은 국가에서 위 건강을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스틱검은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건강에 도움을 주며 위통, 복통, 속 쓰림, 위불편증상등의 개선을 돕습니다.
*매스틱검의 하루 권장량은 1050mg(1/3 티스푼)정도
※매스틱검은 식물성 알레르기가 있는경우 설사, 배탈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임산부, 영유아의 경우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가 권고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