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게는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조선왕조실록에 게 요리는 왕도 즐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역사도 깊죠

게는 많은 영양분이 있지만 특히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많다고 하는데요

게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꽃게 먹어라?

평소 혈관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 혈관 건강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꽃게는 항산화 성분인 타우린,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혈액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몸속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는 키토산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높아진 혈압을 낮추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료본초에서 꽃게는 몸속 나쁜열을 풀고 혈액순환을 잘되도록 해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꽃게

※타우린 함량 비교(국립수산과학원 단위 100g 당)

오징어 : 298mg

꽃게 : 711mg


★톱밥 속 꽃게는 신선하다?

꽃게를 톱밥 속에 넣어서 포장하는 이유는 좀더 신선한 상태로 오래 보관하기 위함입니다.

꽃게는 톱밥을 겨울 바다의 모래로 착각해 동면 상태로 변하여 죽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내장색이 이상한 꽃게는 상한 것이 아니다?

꽃게는 잡식성이기 때문에 먹이에 따라 내장의 색깔이 바뀐다고 합니다.

해초를 많이 섭취한 꽃게는 내장이 진한색을 보이고 그외를 먹은 꽃게는 검거나 노란색으로 보일수도 있습니다.



★꽃게는 매실과 먹으면 안된다?

매실 속 타닌 성분은 꽃게의 단백질을 변성시켜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매실 외에도 녹차, 대추, 와인, 감 등은 꽃게와 먹는 것이 권고 되지 않는다고 한다.


★영양의 왕 칠게?

게는 많은 종류가 있지만 그 중 칠게에는 타우린, 아스타잔틴, 키토산등 각종 영양소는 물론 칼슘과 같은 미네랄 성분과 단백질의 일종인 렉틴이라는 성분도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칠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