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한국인들의 입맛은 점점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 지고 있고 바빠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아진다고 합니다.

식사 습관이 변하면서 그에 따른 위 관련 질환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속쓰림, 소화불량을 그냥 방치하면 더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3가지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 새싹

브로콜리와 브로콜리 새싹은 설포라판 성분이 풍부해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 활성 억제에 도움을 주어 위 점막 세포를 보호하는 효소의 생산을 촉진해 위 건강을 돕습니다.

브로콜리 새싹

브로콜리 새싹은 브로콜리보다 설포라판 성분이 20배정도 함유되어있고 비타민C는 레몬의 2배에 달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

동의보감에서 마는 신장의 기능을 보충하고 설사를 멎게하며 위장과 오장을 튼튼하게 해 기력을 회복시켜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마 속 사포닌과 뮤신성분은 염증 반응을 억제해 위렴, 위궤양등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마

(마의 사포닌 성분은 항산화 효소 활성을 증가시켜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돕는다.)


★매스틱검

외형은 보석이나 돌멩이처럼 생긴 매스틱검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 자생하는 나무에서 채취된 미색의 물질입니다.

추출될때의 모양이 흡사 눈물과 같아 신의 눈물로 불리기도 합니다.

매스틱검은 세계3대 천연 항생물질로 알려져 있고 1년 단 한번만 채취가능한데 그양도 약 150~180g정도로 소량이기 때문에 귀하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매스틱검

매스틱검은 상복부 불쾌감이나 위통, 소화불량, 위궤양이 있을때 완화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고 맛도 좋아 감미료나 음료수 성분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위산 과다 분비를 막아 위건강을 지키며 속쓰림 완화, 기능성 소화불량등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매스틱검 속 리논 산을 포함한 여러 식이섬유들이 위장 점막을 덮어 보호하여 위 자극을 감소 시킵니다.

최근 원물을 먹기 힘든 경우 분말 형태로도 구할 수 있으며 요구르트에 섞어 먹으면 섭취가 간편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