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우리몸은 암의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 평소에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에 도움을 주는 영양 성분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암에 좋은 많은 음식들이 있지만 오늘은 양배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 위에만 좋은 식재료?

양배추

양배추의 대표적인 효능은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지만 예로부터 양배추는 많은 영양을 함유 하고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항암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설포라판 성분과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암환자의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들어있는 식재료 입니다.

 

양배추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1. 양배추 주스는 위벽을 보호하는 성분이 다량들어 있기 때문에 식전에 먹으면 음식물의 소화를 잘되게 해줘 위건강을 챙길수 있습니다.
  2. 양배추를 물에 담구어 보관하면 양배추 속 수용성 성분인 글루코시놀레이트 영양소가 물에 녹아 나오게 되므로 물에 담구어 보관하면 안됩니다.

양배추 건강하게 오래 보관하는 법

  1. 양배추를 4등분하여 심지를 자른다.
  2. 물에적신 키친타월을 심지부분에 채운다.
  3. 랩으로 감싼뒤 냉장 보관하여 준다.

방울양배추 항암완화에 많은 도움준다.

방울양배추

방울양배추는 1800년대 벨기에에서 발견되었는데 줄기에 붙어 자라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기는 일반양배추에 비해 매우 작지만 모습은 완전히 동일합니다.

방울양배추는 항암에 도움주는 성분인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일반 양배추의 약 2배정도를 함유하고 있고 설포라판 성분도 일반양배추보다 많습니다. (방울양배추 글루코시놀레이트 함량은 100g당 226mg정도)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