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중년이 지난 나이에도 신체 건강을 유지하고 마음가짐도 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슈퍼 에이 저라고 불리는데요

100세 시대 특별한 성인 질환 없이 건강하고 장수를 누리는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무언가 새로운 것을 지속적으로 암기

뇌 활성화를 위해서는 새로운 기억을 넣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암기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가요 가사나 멜로디를 기억하여 따라 부르게 되면 전두엽 기능이 떨어지지 않게 되고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특히 노년에 제일 걱정되는 치매 예방에 좋은 습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기

 

2. 악기 연주를 해라?

실을 뜨거나 퍼즐을 맞추기, 피아노등 악기를 다루게 되면 노화된 뇌를 깨우는 효과가 있어 많은 의학 전문가가 권하고 있습니다.

이미 노화가 시작된 어르신들에게 색종이를 접거나 공놀이를 권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시간이 없어 운동이나 악기를 다루기 어려운 경우는 손가락으로 숫자를 반대로 세어보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손과 손가락을 자주 움직이게 하면 뇌의 퇴화를 막고 활성화를 도와 뇌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악기연주

3. 위내시경 자주 해라?

사람의 소화기관은 나이에 따라 소화효소가 부족해집니다.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은 체내 노폐물로 변하며 몸안에 독소로 남게 됩니다.

인스턴트나 지나치게 기름진 음식보다는 평소 소화 잘되는 음식을 주로 섭취하여 몸안의 독소를 줄 일필요가 있습니다.

위내시경을 꾸준히 하여 소화기관에 문제가 없도록 점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입니다.

내시경

 

4. 발효음식 많이 먹어야

장내 유익균은 발효식품, 식이섬유를 자주 섭취함으로써 증가될 수 있습니다.

장내 유익균은 노화가 시작되면 쉽게 떨어지는 면역력을 보충해주고 알레르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5. 우유 많이 먹어라

성장기에 우유를 많이 먹으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년기에도 우유는 뼈 건강을 위해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뼈는 신체 안에서 파괴와 재생을 반복하는데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 골다공증에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우유 속 영양소는 칼슘으로 주로 알려져 있지만 마그네슘을 비롯 각종 무기질 등이 뼈 생성 세포 활성을 돕습니다.

우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