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은 식사를 거르면서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몸속 체지방은 식욕호르몬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단순하게 굶기 보다는 체지방감소와 체내 지방을 연소에 도움되는 음식으로 건강하게 체중조절을 해나가는것이 권고됩니다.
체중조절에 도움주는 음식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욕호르몬의 종류
렙틴 :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
그렐린 :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
식사량을 줄이는데도 살이 짜는 이유는 공복상태가 갈수록 그렐렌 호르몬을 많이 분비시켜 식욕을 늘리며 부족한 에너지를 충당하기위해 음식물을 지방으로 축적하게 되는것으로 이어집니다.
즉,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먹으면서 빼는 체중감량에 도움되는 음식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아리콩
저열량, 저지방 식품이면서 당덩어리가 모여있는 복합 탄수화물 식품
병아리콩을 섭취시 인체는 당을 쪼개기 위해 각종 소화 에너지를 더 사용하며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고 포만감이 높습니다.
또한 병아리콩 속 L-아르지닌 성분은 에너지 대사를 도와 지방 연소를 촉진합니다.
★오징어
동의보감에서 오징어는 사람의 기를 보호하며 혈을 보강해 기운을 돕는 식재료로 기록 하고있습니다.
오징어 뼈는 여성의 생리를 고르게하고 남성 정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이차
보이차는 찻잎을 가열한후 적당한 수분을 머금게 한뒤 보관과정에서 미생물을 번식시켜 발효한 차입니다.
본초강목에서 보이차는 갈증과 숙취를 해소라며 소화를 돕고 늙는것을 막는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보이차 속 갈산 성분은 지방 배출,연소를 촉진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보이차의 갈산 함유량은 녹차의 13배 달한다고 합니다.
※보이차속 갈산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보이차 분말을 섭취하는것이 보다 도움이 됩니다. (보이차 추출 분말 1g은 보이차 33잔의 갈산 함유량에 이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