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재배돼 온 기록이 있는 고대 식재료인 카무트는 우리에게는 다소 낯선 식재료입니다.

황금빛으로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미국 타임지에서는 가장 건강한 식품 50가지 중 하나로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살 빼는데에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라고 권고하지만 카무트는 건강하게 살빼 주는 탄수화물로 분류됩니다.

카무트

식이섬유는 몸속 지방 배출을 돕는 대표 영양소 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먹는 일반 백미의 경우 100g당 식이섬유는 약 0.6g에 불과합니다.

농촌 진흥청에 따르면 카무트에는 100g당 약 11.9g의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는데 현미가 100g당 4g인 것을 감안하면 식이섬유 함량은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밥을 지을 때 카무느, 현미를 혼합하면 영양학적으로도 훌륭하면서도 비만 해결에 도움을 받게 됩니다.

카무트 현미밥

 

카무트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 하고 있는 셀레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계란의 경우 셀레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셀레늄

미국 농무부에서 카무트는 달걀의 약 2.5배에 달하는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카무트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g인데 하루 권장량만 먹어도 셀레늄을 69.3ug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카무트가 착한 탄수화물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극한까지 식사를 거르며 진행하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살 빼는 효과도 떨어지며 건강도 해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의견입니다.

카무트의 좋은 영양소를 흡수하면서 체질개선에 도움을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