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동양과 서양 모두 건강에 이롭다고 인정받은 식재료가 있습니다.

특유의 향과 매운맛을 가진 생강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생강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강 효능은 항염증과 항암까지 인정받는 식재료

생강은 염증을 낮추고 기관지를 확장시켜주어 감기 등에 많이 권고되는 음식입니다.

최근에는 대장암, 전립선암, 폐암, 유방암등 각종 항암 능력까지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생강

몸에 나는 냄새 생강으로 줄인다.

생강에는 진저롤, 세스퀘테르펜등의 성분이 있어 항균작용을 해 세균의 번식을 막습니다.

이로 인해 입냄새, 발 냄새 등 몸에서 나는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생강을 소량 갈아서 따뜻한 물에 섞은뒤 냄새가 나는 부위를 수분 담그거나 자주 세척하면 냄새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생강냄새

생강 오래보관 하는법

생강은 구매 후 잘게 다져 냉동실에 소분하여 보관하거나 잘 말려 생강가루로 보관하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생강 보관법

생강 섭취 주의사항

  1. 하루 생강 10g 이내로 섭취가 권고됩니다.
  2. 썩은 생강은 도려내어도 이미 독소가 생강 전체에 퍼져있으므로 조금이라도 썩었다면 통째로 버려야 합니다. 
  3. 항염증 효과를 보기 위해 생강을 직접 피부에 붙이면 큰 자극을 주므로 권고되지 않으며 상처가 난 부위에도 생강을 활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4. 생강은 기관지염이나 목감기에 도움이 되나 고열을 동반하는 감기인 경우는 생강 자체의 발열 효과로 인해  체온이 더욱 상승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권고됩니다.
  5.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는 생강을 오래 먹으면 열이 몸속에 계속 쌓여 눈병을 앓는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